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에이티브멋 시리즈A 120억 원 투자유치 공식

728x170


우리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 등 참여
토털 콘텐츠 솔루션 회사 크리에이티브멋(CRVM)이 스타트업 시리즈A 라운딩을 통해 1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어요.

크리에이티브멋(CRVM)은 1일 이 같이 밝혔습니다 크리에이티브멋은 전에가는 뉴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선도하면서 콘텐츠 강국으로 불리는 K콘텐츠 산업에서의 가능성과 활약을 인정받아 우리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SL(에스엘)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어요.

크리에이티브멋은 글로벌 브랜드 구찌(GUCCI)의 플래그십 스토어 이태원 구찌가옥(Gucci Gaok) 론칭 디지털 캠페인과 구찌의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렉산드로 미켈레와 같이한 전시 구찌가든(Gucci Garden)의 캠페인 또한 진행하여 떠오르는 미디어 솔루션 회사로 발돋움했어요. 특별히 이들이 제작한 ‘구찌 가든 피렌체 투 서울(Gucci Garden Firenze to Seoul)’ 캠페인은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아름다운 서울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멋은 국내 리얼타임 홀로그램 1위 회사인 ‘프로토 코리아’, VFX와 CG기술력을 구현하는 영상 업체 ‘포스트랩’, 브랜드 PR을 담당하는 ‘플러스비(PLUS B)’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국내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2023년 하반기에는 클릭 한번으로 대한민국 모든 감독들의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는 감독 서칭 플랫폼 ‘디렉터쇼릴닷컴’을 오픈하기도 했어요. 이 사이트는 개설이래 비약적 성장을 기록중이며 누적 방문자수 10만명을 앞에두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미디어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참석한 ‘2023 대한민국건축문화제’ 개막식에서 세계 처음 홀로그램 아트 공연을 선보였고, 서울시와 같이한 ‘2023 서울패션위크’에서 가상 피팅 및 홀로그램을 통한 디지털 패션 서비스를 국내외에 보여주게 됩니다.

‘부산국제영화제(BIFF 2023)’에서는 전세계 처음로 웨이브(Wavve) 드라마 ‘거래’의 이동형 홀로그램 홍보 차량을 선보여 이색 마케팅으로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하나금융그룹과 같이한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이라는 초대형 미디어 사이니지를 팝업 스토어와 결합하여 일일 평균 1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내기도 했어요. 두 프로젝트 모두 ‘2023 A.N.D 어워즈’에서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은행·캐피탈 서비스 분야에서 각각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위너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아이유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Moment,)’에서는 여러가지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 기술과 더불어 리얼타임 홀로그램을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아트 콘텐츠 팝업을 구현해냈습니다

최근에는 프로토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한 소프트뱅크와의 합작 프로젝트를 성사시키며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으로, 여러가지 콘텐츠와 미디어테크 결합을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의 영역을 확장하고 리드해 나가는 글로벌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그리드형